백의의 천사 나이팅게일! 

 

나이팅게일도 역시 동성애자 였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ㅎㅎ

 

   

 

 

 

사실 나이팅 게일하면 고풍스럽고 무너가 연약하면서도 

 

하얀색 간호복 차림으로 병자들을 인자하게 돌보는 그런 모습을 떠올리지만

 

 

사실은 

 

 

 

나이팅게일은 굉장히 권위주의적이고 + 신경질적이였던 데다가;;

 

정치적으로 노련했던 인물이라고 전해집니다. 

 

간호사로서 한가롭게 병상을 돌 여유가 그리 많지는 않았따고 하고요

 

 

 

완고하고 영리했고 거의 쌈닭 수준이라 할 정도로

 

 주먹질만 안했을 뿐 언쟁을 많이 벌였다고 하죠

 

 

 

 

 

어쨌든 그녀는 마리안느 니콜손을 사랑하게 되었는데요. 

 

 

 

 

 

 

 

그녀는 나이팅게일의 사촌.......ㅋ

 

 

 

"일생에 정열적으로 사랑한  단 한 사람 내 사랑 니콜손 ♡ " 라고 표현을 했을 정도니까요 

 

 

(역사 인물들 중에서는 사촌을 사랑한 사람들이 꽤 있는듯 지금의 상식으로는 좀 이상하죠;;)

 

 

 

 

 

그러나 니콜손이 나이팅게일의 사랑을 거절하자 

 

 

 

충격에 휩싸여서 당시에 천대 받았던 직업인 간호사가 되기로 결정했다고 하죠 ;;; 

 

그거참 충격적이었나봄..ㅋ;

 

 

 

 

 

 

니콜손이 아니였으면 나이팅게일은 간호사를 안했을지도 모를 일이네요;;;

 

그렇다면 이렇게 역사적인 인물이 되지 않았을 수도;; ㅋ

 

 

 

 

사랑은 위대한 힘을 가졌네요 허허 

 

 

공감 덧글 해주세요~~!!!! ㅎㅎ 감사합니다 

 


 

be-story.tistory.com
  1. 개나리삼 2016.12.05 22:32 신고

    위인이라고 배운 사람이 이렇다니.. 세상에 믿을거 앖네여 ㅋㅋㅋㅋㅋ

  2. 나날이 좋은 2017.01.16 11:58 신고

    나이팅게일이 정치적인 인물이고 인류애는 없었다는 이야기는 들어본거 같애여
    근데 레즈비언이라는 사실은 핑크님 야그로....ㅋㅋ

  3. ㅂㄱㅂㄱ 2017.02.20 21:25 신고

    어멐ㅋㅋㅋ 몰랐던 사실이군요...흠...역시...한국도 역사적인물중에 동성애자가 있었을려나요..

  4. enjoyourtea 2017.06.20 11:58 신고

    외쿡인들이라 이런경우가 많은건가 싶기도 하고요, 우리나라에도 수면아래는.. 많겄죠?ㅎㅎ

  5. gbtitalia 2017.09.13 02:22 신고

    천사 나이팅게일이 이런 스토리가...믿어야 하는지...

  6. Martin's note 2017.12.05 23:56 신고

    허허허허.....제가 알던 나이팅게일이...... 후.... 역시 외국은 다른가 봅니다....


  7. hahyo 2019.06.28 01:06 신고

    다른 사람에게 친절한이미지였는데ㅠ
    좀 충격이네요ㅋㅋㅋ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