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미국에서 핫하게 올해 초반부터 

주목을 받아 왔지만 

뒤늦게 뒷북치는 글이 되겠읍니다. 

 

노래를 듣다 보니 좋은 것도 많았는데, 

인물에 대해서 알아보니까

흥미로운 게 좀 있었어요 ㅇㅇ 

 

빌리 아일리시 

01년생,(17세) LA출신 싱어송라이터, 

나이도 어린데 완죠니 대성공

 

 

 

잘 알려진 노래 Bad Guy는 데이트 폭력, 

그것을 당하면서도 잘 알아채지 못 하는.. 

그런 이야기를 담고 있어서 더 심오하게 느껴졌는데요

 

뮤비를 보던가 인터뷰를 보더라도 

젠더 이슈나 여성에 대해서 뭔가 

신중하게 생각하는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ㅇㅇ 

 

 

오버핏 패션을 고수하는 이유를 기레기가 물어 보았는데...

 

(남자라면 옷을 거지발싸개처럼 입어도 

왜 남성적으로 입지 않냐고 쳐지랄을 싸지 않았을테니까요.ㅇㅇ)

 

1. 남들이 나에 대해서 몰랐음 좋겠음 

2. 얘는 말랐네, 엉덩이가 어쩌네 저쩌네 이런 말 듣기 싫어서 

3. 걍 입고 싶은 것을 입는 것일 뿐

 

슬럿 셰이밍으로 칭찬 받고 싶지 않다고도 의견을 밝혔어요 

 너무 여성적으로 입지 않아서 좋네요! 

소년처럼 입어줘서 너무 좋아요! 

여성이 성애화 되는 것을 반대 하는 행동이네요!! 

이런 소리도 달갑지는 않다고 합니다 

 

사실 여자가 뭘 입든 왜 그렇게 

어쩌네 저쩌네 토를 다는 것 자체가 

잘못 되었다는 것이겠죠? ㅇㅇ 

 

 

놀랍게도 

왼쪽이 성공을 한 후의 모습 / 오른쪽이 성공 전의 모습 ㅇㅇ

https://www.youtube.com/watch?v=0pGH4z8XfLo

어린 나이에 명성을 얻게 되어 

압박감과 불안함을 느끼고 있는 듯 하고 

인터뷰를 보니 더 슬퍼진 것 같더라고요 흠

 


아래는 논란들인데, 좀 헉하는 사진 있어서

엄빠주의 ※

더보기

인스타 그램에서 빛삭이 되었다는데

합성되었다는 이야기들도 있고..

 

디자이너랑 콜라보 뭐 냈는데 

동양인 여성 성적 묘사 오지고 

이 디자인도 심지어 다른 사람 디자인 카피..ㅎ

 

해명과 피드백은 없고 걍 삭제가 되었다는 듯? 

 

아직은 나이도 어리고 청소년이라 

 

논란이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을 것 같고 

휘말리기도 잘 될 것 같은데

걱정이 되기는 합니다. 

어려서 스타가 된 사람들 중에 오히려 불행의 길을

사는 스타들도 많으니까요

 

앞으로의 행보를 더 보기는 해야 할 듯 싶습니다 

 

젠더 감수성은 확실히 뛰어나지 않나 하는...? 

여튼 멘탈 관리 잘 하고 좋은 음악 많이 내주라..............

be-story.tistory.com
  1. kim nicole 2019.11.13 23:56 신고

    잘봤습니다! 역시 너무 아린나이에 슈퍼스타가되도... 마냥좋은건 아닌건가... 나보단낫겟져...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포스팅 언제나언제나꿀잼 사랑해요♡♡

  2. 씽갸이 2019.11.14 01:36 신고

    마지막 말씀 격공이에요..! 멘탈 잘 관리해서 좋은 곡 많이 내주길

  3. NAMIMI 2019.11.17 20:27 신고

    저도요~ 건강하게 좋은 음악 했으면 좋겠네요~

  4. 석디디디리 2019.12.06 13:29 신고

    마자요 ㅜㅜ 멘탈관리 잘해서 좋은곡 많이 내주길 ㅜㅜ

  5. 애쉬브라운 2020.01.18 21:35 신고

    페미니즘에 대해서 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6. HYN0206 2020.01.20 21:08 신고

    노래 너무 좋아ㅜㅜ목소리도 짱

  7. 굥님! 2020.01.24 08:53 신고

    우리나라나 해외나 연예인들은 멘탈관리 잘했으면 싶네요

  8. 보너스굳 2021.07.14 12:01 신고

    잘 봤습니다. 아주 현명하네요.
    남자든 여자든을 떠나 옷을 어떻게 입든 과하게 의미부여를 하는 자들이 있기 때문에,
    최소한 편갈라먹고 혐오질이나 하는 그들이랑은 같은 인물이 아니라는걸 피력하는군요.
    다시 말하면, 이상한 말들이나 만들어내서 의미부여질이나 하는 자들과는 같지 않다는걸 어필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