헐리우드/헐리우드막장스토리

빌리 아일리시 페미니스트? 논란들 정리

핑크아몬드 2019. 11. 13. 07:42

 

 

사실 미국에서 핫하게 올해 초반부터 

주목을 받아 왔지만 

뒤늦게 뒷북치는 글이 되겠읍니다. 

 

노래를 듣다 보니 좋은 것도 많았는데, 

인물에 대해서 알아보니까

흥미로운 게 좀 있었어요 ㅇㅇ 

 

빌리 아일리시 

01년생,(17세) LA출신 싱어송라이터, 

나이도 어린데 완죠니 대성공

 

 

 

잘 알려진 노래 Bad Guy는 데이트 폭력, 

그것을 당하면서도 잘 알아채지 못 하는.. 

그런 이야기를 담고 있어서 더 심오하게 느껴졌는데요

 

뮤비를 보던가 인터뷰를 보더라도 

젠더 이슈나 여성에 대해서 뭔가 

신중하게 생각하는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ㅇㅇ 

 

 

오버핏 패션을 고수하는 이유를 기레기가 물어 보았는데...

 

(남자라면 옷을 거지발싸개처럼 입어도 

왜 남성적으로 입지 않냐고 쳐지랄을 싸지 않았을테니까요.ㅇㅇ)

 

1. 남들이 나에 대해서 몰랐음 좋겠음 

2. 얘는 말랐네, 엉덩이가 어쩌네 저쩌네 이런 말 듣기 싫어서 

3. 걍 입고 싶은 것을 입는 것일 뿐

 

슬럿 셰이밍으로 칭찬 받고 싶지 않다고도 의견을 밝혔어요 

 너무 여성적으로 입지 않아서 좋네요! 

소년처럼 입어줘서 너무 좋아요! 

여성이 성애화 되는 것을 반대 하는 행동이네요!! 

이런 소리도 달갑지는 않다고 합니다 

 

사실 여자가 뭘 입든 왜 그렇게 

어쩌네 저쩌네 토를 다는 것 자체가 

잘못 되었다는 것이겠죠? ㅇㅇ 

 

 

놀랍게도 

왼쪽이 성공을 한 후의 모습 / 오른쪽이 성공 전의 모습 ㅇㅇ

https://www.youtube.com/watch?v=0pGH4z8XfLo

어린 나이에 명성을 얻게 되어 

압박감과 불안함을 느끼고 있는 듯 하고 

인터뷰를 보니 더 슬퍼진 것 같더라고요 흠

 


아래는 논란들인데, 좀 헉하는 사진 있어서

엄빠주의 ※

더보기

인스타 그램에서 빛삭이 되었다는데

합성되었다는 이야기들도 있고..

 

디자이너랑 콜라보 뭐 냈는데 

동양인 여성 성적 묘사 오지고 

이 디자인도 심지어 다른 사람 디자인 카피..ㅎ

 

해명과 피드백은 없고 걍 삭제가 되었다는 듯? 

 

아직은 나이도 어리고 청소년이라 

 

논란이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을 것 같고 

휘말리기도 잘 될 것 같은데

걱정이 되기는 합니다. 

어려서 스타가 된 사람들 중에 오히려 불행의 길을

사는 스타들도 많으니까요

 

앞으로의 행보를 더 보기는 해야 할 듯 싶습니다 

 

젠더 감수성은 확실히 뛰어나지 않나 하는...? 

여튼 멘탈 관리 잘 하고 좋은 음악 많이 내주라..............

be-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