납량특집

한국귀신들로 살펴보는 한국인의 특성

핑크아몬드 2017. 10. 17. 03:00



앞서서 일본귀신, 중국귀신, 서양귀신들 이야기를 했었고 

이제는 대망의 메인 귀신 




한국귀신들로 살펴보는 한국인의 특성들에 대해서 한 번 알아 봅시다!














1. 우리나라 귀신들은 순하다? 


우리나라 전설 속에 나오는 귀신들은 앞서 우리가 다뤘던 일본귀신인들과는 근본적으로는 다릅니다. 




흔히 아는 사또와 처녀귀신 이야기 

한 마을의 고령이 맨날 죽어간다는 그 이야기 아시죠? 




알고봤더니 한 많은 처녀귀신의 짓!! 



"흑흑... 사또.. 제 원한을 풀어주옵소서..."



사실 처녀귀신은 죄가 없쟈냐... 






귀신 보고 놀래 뒤지는 사또들 .....





나니? ㅋ 사또들이 존나 새가슴이어서 나가 떨어져 뒤지신거구요?ㅎ..

사또들이 존나 지은 죄가 많은가봉가? ㅎ 

처녀귀신은 잘 못이 없다 이거에요ㅎ..




진짜 악독한 귀신들이었다면 

남한테 가서 복수해달라고 한 풀어달라고 안 할걸요? 



내가 원한 품었던 귀신이라면 걍 직접 죽였을 듯..ㅇㅇ

그게 더 빠르니까요 ㅋㅋㅋㅋ 






하지만 마음착한 우리의 처녀귀신들은 귀신이 되어도 직접 복수를 못해서 

부탁을 한다는 말씀 ㅇㅇ






한이 풀리면 막 고맙다고 인사하고 가고요? ㅋㅋㅋ

존나 착함 




2. 저항정신 + 홍익인산 정신이 투철한 한국귀신들





"나는 이렇게는 못 죽는다!" 

" 끝날 때 까진 끝난 게 아니야!! " 


이러한 저항정신(?)이 있는 걸 보면 







나라 꼴이 개 같아도 맨날 민중이 봉기해서 세상을 더 바른 방향으로 바꾸었구요? ㅋ


"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구멍 있다! "

" 쥐구멍에도 볕들날 있다! " 


이런 속성들도 홍익인간의 다 같이 잘 먹고 잘 살자의 공동체 정신으로 부터 나온 속담!!! 






그래서 대한민국 민주주의도 우리 국민들의 손으로 이뤄낼 수 있었던 거 아니겠어요? 





크으으으으 대한민국 국민들 짬바 bb 




허무주의/ 패배주의/ 염세주의는 일제강점기 때 들어온거구요. 쉬벌




우리나라의 원래 민족성은 바로 이렇게 강한 홍익인간 공동체 정신이라는 사실.. 





삶에 집착이 있는 것도 우리나라 사람들이 얼마나 열심히 자기 삶에 임했느냐를

보여주는 거구요?

솔직히 우리나라 싸람들보다 열심히 사는 사람 있으면 나와보라고 해봐라...

ㅇㅇ




하지만 예외는 있었으니.. !!!

바로 악질 중에 악질.. 악독하고 저주 걸었던 귀신의 이야기가 있었으니.. 




그 귀신은 바로 


변강쇠 귀신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ㅎ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변강쇠와 옹녀의 이야기는 아시죠? ㅋ 

둘이 성욕짱짱 쎾뜨킹앤 퀸이 만나서 결혼했는데 






장승은 신성히 모셔야 하는데 

변강쇠쨔응이 존나 장승을 팹니다 ;; 




그러다가 저주를 받아서 시름시름 앓다가 뒤지심 ㅇㅇ







썎뜨퀸 우리의 옹녀는 재혼 하려고 변강쇠의 시체를 치우려고 할 때 마다 

이놈의 변강쇠 귀신이 쳐나와서 저주를 걸구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쉬벌 변강쇠놈 한남귀신이쟈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전설 속에서도 존나 한남쓰들이 문제다 하여간..........ㅉㅉㅉㅉ

왜 옹녀 재혼을 못하게 하냐!!!!!!!!





어쨌든 옹녀는 어찌어찌 시체를 처리하고 나서야 

새로 결혼을 할 수 있었다는 이야기..ㅋ...





우리 옹녀 성님 대다나내,,, 





이렇게 보면 우리나라 귀신들은 항상 <여자 귀신>이야기만 존많문.. 

홧병은 여자들만 걸리고, 아녀자들만 걸리는 병이라던데, 

그 홧병의 원인은........ㅎ. 다 남자들 아니냐?ㅎ..



.





남자들 때문에 한맺혀 돌아가신 모든 귀신님덜 

성불 하시고 극락환생 하소서 ㅠㅠ..






귀신 시리즈 ▼▼▼


2017/09/21 - [납량특집] - [일본 귀신] 특징으로 알아보는 일본인의 특성

2017/09/23 - [납량특집] - [중국 귀신] 특징으로 보는 중국인들

2017/09/26 - [납량특집] - [미국귀신&유럽귀신] 특징으로 알아보는 역사?!



be-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