납량특집

[중국 귀신] 특징으로 보는 중국인들

핑크아몬드 2017. 9. 23. 05:54




[중국 귀신] 특징으로 보는 중국인들! 

일본 귀신들 반응이 좋아 중국귀신들 이야기도 한 번 써볼까 합니다 후후





땅 덩어리가 크기 때문에 뭐 각 지역마다, 또 역사마다 다른 장례 문화나

다른 귀신들이 있어왔지만, 대표적인 걸 알아 보자구욧





중국 귀신들은 굉장히 <친근> 합니다 




심지어 뭐 존나 예쁨 ㅋ 





사람 같이 감정도 있고 .. 

천녀유혼이나 이런 걸 보면 알듯이, 

일단 그냥 <사람> 같이 막 인간이랑 사랑도 하고요? ㅋ.. 굉장히 인간적임 






중국 이야기책에 귀신이랑 인간이랑 결혼하는 얘기

인간이랑 여우랑 결혼하는 얘기 






거기다가 자식도 낳고 ..

예.. 할거 다 하구요? ㅎ,,ㅎ,,,,,



귀신이나 사람이나 다를 게 없내?,,ㅎㅎ




우리나라 처녀귀신들 나오면 한 풀어주고 성불 시켜주는데, 




중국 처녀귀신들은 






하룻밤 보내고 부잣짐 도련님 꼬셔서 

기빨아 먹어 죽이던지 

같이 그냥 살쟈냐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중국 처녀귀신 성님덜 짬바 ㅋㅋㅋㅋㅋㅋㅎㅎㅎㅎ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엥? 근데

중국 귀신하면




강시 아니냐? 





강시는 기원이 만주족들이 전쟁에서 죽으면 고향까지 시신을 운반해야 하는데, 

관 확보가 어렵고, 일일이 관에 시신 넣어 운구하기가 힘들어서, 

긴 나무 2개에 팔만 묶고 줄줄이 걸어서 날랐답니다 ㄷㄷ; 





그래서 강시가 팔 들고 콩콩 뛰어다니는 거구요? 

시신 운구할 때 수레 덜컹덜컹 거릴 때 모습을 표현한거 ㅇㅇ


동양의 좀비는 역시 강시..예..ㅇㅇ 








중국에서 

<돈으로 귀신도 부릴 수 있다> 

<돈이면 신과도 통할 수 있다>



라는 말이 있는데, 그만큼 중국인들이 얼마나 돈을 좋아하고 ㅋ;;ㅋ;

물질적인지를 보여주고요? ㅎ 






우리나라도 썼던 물건들 같은 거는 태우기도 하는데요 

중국의 경우는 산 사람들이 매 해 << 돈이랑 생필품 태워 줍니다. 




매년 음력 7월에 돈 태워주는 날이고요? ㅎ 







아니 무슨 돈을 태워???? 미친거아냐???? 

ㄷㄷㄷㄷㄷㄷ





물롱 가짜 돈 태움 ㅋ 




달러도 있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심지어는 한국돈에 송중기 그림 그려져서 나오쟈냐 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런 돈이 왜 필요 하느냐!!! 



비록 가짜돈이지만 죽어서  돈이 되어, 




저승 관료들한테 돈 주고 < 잘 좀 봐주쇼 > 할 돈이구요? ㅋ 






그 세계에도 귀신들끼리 <빈부격차>가 존재해서 가짜돈을 진짜 전래 많이 태웁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





어휴 

저승에도 빈부격차가 존재하고 





살아도 돈이요 죽어도 돈이요,,, 


ㅋ,,, 중국에서 안 태어나길 잘했냄(?)...







그런데 중국에서 종이로 만든 샤넬백이랑 루이비통 백 




아이폰이랑 노트북 집까지 다 종이로 만들어서

태워서 보내준답디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후손놈들이 이런거 안태워주면 저승가서도

전래 거지같이 살아야하다니........ㅋㅋㅋㅋㅋㅠㅠㅠㅠㅋ 





중국의 많은 예화 중에, 

아버지 돌아가시고 아무것도 안 태워드렸더니 꿈에 나와서 돈 안줘서

병원(?) 못간다고 우시고 ㅋㅋㅋㅋㅋㅋㅋ 담배 안사줘서 못 핀다고 나오고 ㅋㅋㅋㅋ

집 없어서 노숙한다고 하는 귀신들 꿈에 많이 나오구요? ㅋㅋㅋ

그렇게 해서 종이로 만들어 태워주면 꿈에서 고맙다고 하고 그런다는 일화가 심심치 않게

들린답디다 ㅋㅋㅋ





실제로 귀신 세계가 있으면 중국같으면 좋을까요? ㅎ

죽어서까지 고대로 이승의 것을 가지고 가는 거.......


어쩌면 고통일지도...




결론은 



살아서나 죽어사나 돈이 최고라해~~~~~~~~ 









한국 귀신들의 특징으로 알아보는 한국인들의 특징까지

한 번 시리즈 물로 가볼까요? 후후 





공감과 댓글! 많이 남겨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be-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