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개봉한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영화


<덩케르크> 










영화 출연진들이.. 크으으으으!!!!!! 존잘러들 보는 맛이 쥑이네,,,









감독님 취향이,, 나랑 비슷한 거 같내,,? 





아직 영화 보지 않으셨다면!!!!!! 

덩케르크에 대한 기본적인 꿀잼 역사이야기는 한 번 보고 영화 봐주라 

※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이기에, 당연히 스포있음 주의. <- 아주 리틀빗 스포.










영화의 제목인 덩케르크 (Dunkirk) 는 항구도시의 이름! 

프랑스 북서부에 위치하고 있어 벨기에와 프랑스 운하와 철도를 연결하고 있는 곳 입니다. 




영화는 제 2차 세계대전의 이야기로, 

서부전선에서 일어난 전투 중 하나였던 <덩케르크 전투> 그 중에서도 

다이나모 작전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독일군이 프랑스를 침공하고, 열세에 몰린 프랑스와 벨기에, 영국 원정군의 연합군들이 

덩케르크 항구에 완전 포위. 이들이 모두 전멸할 위기에 처합니다. 






이대로 죽을 수 없기에!

<탈출 작전>을 벌이게 됩니다. 



영국의 처칠은 이렇게 원정군들을 철수시킬 계획을 하고

군함 , 어선, 유람선, 보트, 구명정, 낚시배, 개인소유 선박들 모두가 동원되면서

탈출 작전이 시작됩니다. 





영국인들이 작은 배의 기적이라면서 막 존나 국민들의 사기를 높여준 계기가 되구욤? 

그렇지만 




실제로 병사 80%는 대형선박 / 구축함으로 철수ㅋ



전멸할 수도 있었던 상황에서

이 탈출작전으로 인하여서 영국군 / 프랑스군 / 연합군들도 구출 완료!!




이렇게 되면 




와아........... 탈출 작전이 성공해서 군인들도 다 살고 

존내 감동적인 전쟁영화구나 ♥  

짝짝짝!!!!!!!!!!!!!!!!!!!!!!!!!






........... 하지만 전쟁은 .....................

현실은......... 더 처절한 것.. 





탈출을 하면서 영국군이 프랑스로 가져갔던 군수품, 중장비 같은 걸 다 버림 ㅎ

그리 243척의 연합국 선박이 침몰 ㅋ 

프랑스 군들은 철수하는 배들 엄호하려고 남겨졌다가 포로 되구요? ....ㅠㅠ... 




영국에서는



 대실패할 뻔했던 작전이 존나 성공 했다!!!!! 

이 구출은 성공을 의미하는거야!!!!!!! 

덩케르크의 기적아니냐 이거? ㅋ 존나 미라클!! 어메이징!!!!!!!! 






프랑스 입장에서는


 영국해군들이 영국군의 철수를 우선시해서 

우리 프랑스가 졌음!!!!!! ㅅㅂ!!!!! 


+정확히는 영국이 철수 후에 다시 프랑스로 상륙했는데 프랑스를 돕지 않음;





예.. 이렇게 되고 말았죠. 쩝. 


그 후에 뭐 미국이 투입이 되고 하면서 세계 2차대전은 그야말로 인류사에서

파괴적인 전쟁이 되고 말았지만..






어쨌든





 덩케르크는 용산 아이맥스에서 봐주라..bb

취향 많이 탈 것 같지만 진짜 볼만한 좋은 영화 입니다 










마무리 막짤은 공군 콜린스로 나왔던

잭 로던 짤로 마무리  ♥  






2017/06/13 - [역사 인물들 비하인드 스토리/역사 인물들] - [영국역사] 막장&양애취의 나라 #2

2017/06/08 - [역사 인물들 비하인드 스토리/역사 인물들] - [영국역사] 막장&양애취의 나라 #1

2017/06/09 - [역사 인물들 비하인드 스토리/역사 인물들] - <막장세계사> 1차 세계대전이 일어난 이유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1. 엄지미르 2017.07.21 03:18 신고

    영국 양아취...어겐

  2. 2017.07.21 03:20

    비밀댓글입니다

  3. kim nicole 2017.07.21 09:02 신고

    잘읽엇어요!! 영화 보고 또 다시한번 더 읽어야지^^^^^

  4. xxoxo 2017.07.21 10:14 신고

    영국이란... ㅉㅉ

  5. 샵코드 2017.07.21 13:24 신고

    꼭 스크린큰데서 보고 싶은 영화예요

  6. 산이자냐 2017.07.21 18:17 신고

    영국실망이오ㅜ

  7. lalajung 2017.07.22 00:05 신고

    좋은역사지식항상감사해용

  8. kznari 2017.07.22 02:18 신고

    영화 봐야겠네영!!!^^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