헐리우드/헐리우드막장스토리

코난 오브라이언 김고난 씨의 비하인드 스토리 (Feat.제이 레노)

핑크아몬드 2016. 3. 10. 21:56



진작에 코난 오브라이언 내한 했을 때 썼어야 헀는데 ㅠㅠ.. 

넘나 늦어버린 것! 


그러나 코난 오브라이언의 이야기를 좀 해볼까 합니다. 

이번에 많은 입덕을 양성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껄껄 



오늘은 코난 오브라이언 김고난씨의 비하인드 스토리 


부인과의 러브스토리도 살짝 해볼까 합니다. 








다들 코난 오브라이언이 하버드 나온 똑똑한 코미디언이라고 잘 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넘나 배운 사람인 것..... 하는 짓은 넘나 또라이(?) 같지만, 센스자체가 넘나 좋고, 


똑똑한 사람이라 경박하게 굴거나 하지 않는다는 점이죠. 



완전한 토박이 미국사람이라기 보다는 아일랜드계의 태생이라 키가 크고 (193cm), 주근깨도 있고 ㅎㅎ


아버지는 무려 하버드 의학전문개 학원의 부교수였으며, 어머니는 브루주아 엘리트 집안 


순수 100% 아일랜드계 가톨릭교도 입니다. 


아일랜드 순종(;;) 그것도 로얄;; 엘리트 ;; ㄷㄷ...







☆ P U R E 


SNL 작가도 했었고 심슨 가족 작가도 했었고요 

일단 센스가 있는 사람이라는거 bb



전형적인 백인이지만, 흑인 히스패닉 계층 시청자들도 굉장히 많이 끌어모은 호스트! 

페미니스트이기도 하죠 


트위터나 유튜브로 젊은 층도 사로잡아 인기가 굉장히 많죠 





인생의 굴곡을 겪어본 사람이라서 그런지, 항상 진중하고 열심히 하는 태도를 보이는데요. 


NBC 투나잇쇼 사태가 도대체 어떻게 일어났는가 정리를 좀 하려고 했더니, 넘나 자료가 방대한 것 ㅠ 


나무위키라던지 찾아서 보는게 좋아여;; 






3줄 요약을 좀 하자면 


1. NBC에서 일하던 코난이 제이 레노와 NBC에게 뒤통수를 맞음

2. 코난 빡침 -> NBC에서 나옴

3. 지상파에서 일할 수 없었던 코난이 tbs가서 일함 -> 대박남






(제이 레노가 누구여? 하시는 분들을 위한 짤막한 설명 

미국 토크쇼를 주름잡던 아저씨. 

그러나 코난과 NBC와 프라임 시간대를 노리고 분탕질 한 아저씨. 투나잇쇼 가지고 장사질한 아저씨.

동계올림픽 오노 금메달 뺏어간 사건에서 오노가 금메달 따서 한국사람들 열 받아서 개 잡아 먹는거 아니냐

ㅈㄹㅈㄹ 했던 새뀌. 꼰대느낌 쩌는 아저씨. 다른 동료들에게도 결국 돌려까기 당하고. 프로그램 하차 됨)




여튼 한마디로 


애긔애긔 쓸애긔 













지금의 Conan 이라고 잣니의 이름을 걸고 만든 쇼가 런칭이 되기까지 굉장한 수모가 있었던... 


김 고난이라고 이름 지어진게 괜히 고난이 아니쟈냐.........




~ 코난의 러브스토리 ~





2000년 Late Night Sketch 에 출연을 하면서 만났던 리자 파월! 


리자는 당시에 카피라이터였다고 하네요. 


넘나 아름다우신 부인...... 






2002년에 결혼해서 딸 하고 아들 낳고 잘 살고 있어요 


한 때는 게이라는 루머가 있었다는; 


(코난 아들이 넘나 코난과 존똑..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코난 오브라이언 쇼 영상들은 현재도 번역이 많이 되어 있어서

재미있는 것들이 굉장히 많아요 bb 





"제발 시니컬해지지 마세요. 저는 냉소를 증오합니다. 

그건 정말 발전적이지 못한 거예요. 

세상 누구도 자기가 가지게 될 거라고 생각한 바로 그것을 손에 넣는 사람은 없습니다. 

그러니 그냥 열심히 일 하세요.

그리고 친절하세요 


그러면 반드시 놀라운 일이 일어납니다. 

제 말을 믿으세요. 놀라운 일이 일어날 겁니다."







코난 한국에 또 오소서 


한국 마니 사랑해 주소서


be-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