헐리우드/헐리우드막장스토리

조앤 롤링, 실망스러운 비하인드 스토리 (해리포터 작가 비하인드)

핑크아몬드 2016. 11. 23. 04:11





신비한 동물사전 보고, 


해리포터 다시 정주행 하고 있뜹니다..


하루하루 해리포터 덕질을 하면서 행복해 하고 있는데요 껄껄. 












우리가 다 잘 알고 있는 해리포터의 작가 조앤 K 롤링


정말 어렵고 어두운 상황에서 기적처럼 기회를 잡아 대박 흥행에 성공을 한 


그녀의 성공신화 이야기는 잘 알고 있을 겁니다. 












조앤 롤링 성공신화. 과연 실제도 그랬을까? 


팩트는 따로 있다!


조앤 롤링 조금은 실망스러운 비하인드 스토리를 시작합니다. 










65년생. 


해리 포터 시리즈로 인해 인생 승리자가 되었다고 우리는 말합니다. 



해리포터 시리즈는 그녀가 <가장 힘들었을 때> 만들어진 이야기인 것도 우린 잘 알고 있죠. 





1. 이혼 


결혼 13개월만에, 남편의 가정폭력 때문에 이혼하고요



2. 돈이 없어 정부보조금으로 연명 


3. 싱글맘 



기저귀 값이 없어 유아용 탈의실에서 기저귀 훔치다가 망신당할 뻔도 있을 정도.



4. 우울증 진단



스스로 목숨을 끊으려고도 했으나, 


때문에 하지 못했던 적도 많았던 그녀. 















낡은 타자기 하나로 이루어낸 마법 같은 기적으로 


한화 기준 1조 2천억원 이상의 순자산을 이루어낸 작가!!







스고이 데스네!!!!!!!




이것이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조앤 롤링의 성공신화






그.러.나






 이런 성공이 과연 그냥 해리포터 이마의 번개 처럼, 


그렇게 번뜩 이루어진 성공이었을까요? 



















조앤 롤링은


 명문대 출신 (엑세터 대학교) 


거기다가 불문학과 고전학 학사 입니다.


파리 유학도 다녀왔고요? 


교사 자격증도 있었음


(포르투갈 가서 영어선생님 하다가 남편을 만남)




그야 말로 < 머리가 좋은 > < 똑똑한 > 여자라는 것








+



영국에서 보조해준 집은 


나름대로 욘나뤼 좋은 집이다?!! 











딱 봐도 거실도 넓고, 방에 빛도 잘 들어오고 ㅋ....







"뭐야 이게 무슨 비참한 생활이야? 존나 집 좋은데? 쓰벌






이렇게 집이 공개되면서 짤로 돌아다니게 되자, 


위와 같은 표현을 한 사람들도 꽤 많았으나, 










저 집은 리모델링 된 집이고, 


싱글맘에 직업 없이 애기랑 단칸방에 살았고요. 


저 집에서는 진짜 방 한칸만 조앤이 생활하고,  거실이나 화장실은 공동;;; 






카페에서 글 쓴 것도, 집에는 난방이 되지 않았기 때문







스스로를 




"영국에서 홈리스 빼고 가능할 수 있는 제일 가난한 사람이었다"


라고 말할 정도로 처참했었죠 









내래 영국복지 좋은줄 알았구기래.. 이거이 야... 










그녀는 매일 같이 카페를 가서 글을 썼던 사람이고, 


반지의 제왕을 하도 많이 봐서 책이 다 뜯어질 정도로 보았던 


노력파. 







그러한 노오오오오력이 있었기에 일굴 수 있었던 성공이다 이거에요  bb




짝짝짝짝!!!!!!






그런데 말입니다. 









제 글은 제목과 같이 조앤 롤링을 마냥 찬양하는 글은 아닙니다 (쿨럭)

















1. 본인도 가정폭력의 피해자였지만 가정폭력을 한 조니뎁을 캐스팅하고 옹호함



캐스팅에 대해서 항의하는 팬들 블락까지 맥여가면서 논란 벌이지 말라고 


훈장질까지 했구요? ㅋ 






영화에 중요 인물들을 가정폭력 피해자로 설정했으니 







왜그래요 조앤님.........?????


이 아이러니한 상황은 무엇인가요?.............. 









2. 그녀도 어쩔 수 없는 <백인>?  








헤르미온느는 연극에서 <흑인>으로 나옵니다. 




그녀의 책에서도 헤르미온느가 백인이니 흑인이니


그런 이야기는 없었거든요ㅇㅇ 


 조앤도 옹호했습니다 좋다고 말이에요. 자신은 인종을 이야기 하지 않았다며.. 










그런데 영화에서는 너무나 백인만 나오는 것 ㅋㅋㅋㅋㅋㅋ 


예... 거기에 대해선 아무말도 안하죠....ㅎ..







해리포터 출연진도 뭐......ㅋ 말할 것도 없음 


가끔 흑인애들 까메오로 나오는 수준? 







초챙만 보더라도 넘나 아시아 스테레오 타입으로 설정해둔 것. ...


이름 작명한 것도 그냥 중국계 영국인이면 걍 영국이름 쓰지 중국이름은 한 번도


안 찾아본 것 같은 작명솜씨;;;;...








거기다가 아시아 마법사는 양탄자 타고 다니는 설정이구요? ㅋ






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무슨 아시아인이면 다 알라딘인 부분????? ㅋㅋ












한국인 마법사들은 구름 타고 다닐껀데요? 예???



용타고 다닐껀데요?? 




??????????








그리고 아시아에는 일본에만 마법학교있고요? ㅋ..


일본 좋아하는 편? ㅋ..







세계관을 더 넓히면 넓힐 수록 자료 조사도 좀 해주고


그래야 하는거 아닙니까?





 예?????? 












왜 세계관을 넓힐수록 빻빻????? 










예?????? 






















그래도... 그.. 그래도.. !!!!!!!!!!!!!














 그냥 좀 평생 해리포터로 좀 울궈먹어주면 안되겠니??????? 


론이랑 헤르미온느 자식들 이야기도 좀 써주면 안되겠니????? 


시리우스 블랙 이야기도 좀 해주면 안되겠니?????? 


릴리가 제임스 그렇게 싫어하다가 둘이 결혼한 그런 이유도 좀 써주면 안되겠니?????









제발 글 좀 더 써주라...........










실컷 까다가 결국에는 


하소연으로 끝맺음을...............................ㅎ.........ㅎ.....




조니뎁의 이야기 링크 ▼


2015/09/07 - [헐리우드/헐리우드막장스토리] - 조니 뎁 23살 연하의 모델과 결혼, 이미지 추락까지.

2016/05/28 - [헐리우드/헐리우드막장스토리] - 조니뎁 엠버허드 이혼과 폭행사건 전말





여러분 2016년 12월 25일,  선물(그래봤자 포스팅)을 하나 들고 올 예정입니다 


기대해 주세욥 ★




be-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