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미남 스타이자 연기파 배우, 그리고 감독으로써의 역할도 톡톡히 해내고 있는 


맷 데이먼 (Matt Damon)




(리즈 시절의 사진을 올렸는데요, 70년생으로 

아재의 면모를 보이고 있습니다. 세월이 야속하여라...)



이번 달에 영화 마션으로 돌아와 점점 입소문을 타고 상승세를 보이는 중!



마션은 SF물로써 화성을 탐사하던 NASA 탐사대가 모래 폭풍을 만나서

극적으로 생존해서 화성에서 살아남을 방법을 찾으며, 지구로 돌아가려고, 

구출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뭐 .. 그런 이야기라고 합니다. 





영화가 나오자 미국은 존트 많은 돈을 맷 데이먼을 구하기 위해

쓰고 있다며.. ㅋㅋㅋㅋ 이런 개그사진들도 나돌고 있더군요..ㅋㅋㅋ 워낙 

그런 물을 많이 찍었기에 그러는듯..ㅋ..ㅋ 이건 뭐 조난의 아이콘도 아니고 ㅋㅋㅋ



맷 데이먼에 대한 칭찬을 쓰자면 너무너무 할 말이 많은 것도 사실! 

영화인으로써는 너무나도 훌륭한 사람이 맞지만, 



맷 데이먼이 또... 라는 유행어가 생길 정도로,

그가 입을 털어서 좀 문제가 되는 일이 최근 많이 일어 났습니다;




1. 인종차별 발언



HBO후원의 리얼리티쇼에서 화자가 된 사건인데요. 

https://youtu.be/iCHRaVXrB7E





"영화에서 인종차별 없이 다양한 인종을 존중해주려면, 영화를 만드는 제작자도 다양해야 함

제작진의 인종이 치우쳐 있다" 



중간에 맷이 끼어들어서 말하길,




"영화의 다양성에 영화 캐릭터에 다양성이 있으면 되는거지

제작진까지 그걸 요구할 부분은 아닌듯 

제작진은 인종 성별 상관 없이 능력치를 최우선으로 뽑아야함 ㅇㅇ" 



이렇게만 보면 이게 무슨 인종차별이야? 하시겠지만, 


저 자리에서 유일하게 비백인이였던 여성이 말하고 있었고, 

백인남성이 다소 공격적인(!) 태도로 저렇게 까지 이야기하는 것은 





설명충이 아니냐 / 맨스플레인이냐 / 화이트플레인이네


라는 반응이 있었고, 풀 영상으로 보면 사실 저 말을 하기 전에

"이 경쟁은 오직 능력에만 기초해서 결정이 되는게 아니라, 각 후보를 직접 만나서

그들이 리더쉽이 있는지 평가를 해보아야한다" 라고 말했기 때문도 있습니다.


자기가 뱉은 말이 전혀 앞뒤가 맞지 않는 다는 이야기 .



사실 헐리우드라는 곳이 참 인종차별이 너무나도 존재하다고 느끼고 있는 건 

실제로 영화계가 백인남성 밭이며, 오스카 작품상을 탄 최초의 흑인 감독이 "작년(2014)"년에 

나왔으니 사실 말 다한거죠.... 






오만하고도, 생각이 짧았던 발언으로 욕도 되지게 먹고





 결국은 공식사과를 하게 됩니다.

뭐 사과문을 올려봤자(...) 이미지 쇄신에 뭐 영향을 주기는 뭐 이미 글른듯요






부인이 아르헨티나 출신인데다가, 입양도 하면서 인권존중에도 소리높여 말하는 사람이

......이런 발언을 하다니요 쩝 




2. 성정체성 논란



아.. 맷 데이먼이 게이라는 이야기는 아니구요 ㅋ


"(게이인)배우들이 공개적으로 밝히는 것은 매우 힘들거라 생각함

그러나! 배우라면!

그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이 많을수록 더 나은 배우 아님?ㅋ

성정체성은 여기서 큰 부분을 차지하고요 

당신이 이성애자이든 동성애자이든, 사람들은 당신의 정체성에 대해서 알면 안됨 ㄴㄴ

왜냐면 이건 당신이 연기를 할 수 있는 미스터리 중 하나이기 때문이니까 ㅋ"






배우가 미스테리하게 남아 있어야 한다는 점은 분명 맞는 이야기 같긴 한데, 

성정체성을 숨겨야하는 게 미스테리가 되어야하는가? 라는 것입니다.



배우 엘렌 페이지가 자신의 성정체성을 공개하면서 (동성애자임을 밝히고 커밍아웃을 했죠)

"말하지 않음으로서 숨기는 것에 지쳤다" 라는 발언을 했었는데 말입니다. 


커밍아웃은 사생활공개 하는 것이랑은 다른데 말이죠....


지는 애랑 부인 맨날 사생활 얘기 다 꺼집어내면서, 

자신에 대산 미스테리를 반감 시키면서 말입니다;;



미국에서 잘못 입밖으로 꺼내기만 하더라도 욕을 존트 쳐먹는 인종차별과 성정체성에 대한 이야기를 

맷 데이먼은 너무 아무렇지 않게 터뜨려 버린 거죠............ (똑똑한 사람이 왜 이런짓을..)







맷 형.. 입 좀 그만 터시오 ㅠㅠㅠ 





누가 이 형한테 박스 테이프 좀 사다 주소서 ㅡㅡ... 

터진 입 좀 틀어 먹게요..........;;



미국에서 맷 데이먼의 이미지는 '재수없는 놈....' 이라고... 쩝 




2. 베프 벤 애플렉 전여친 제니퍼 로페즈 저격




벤 애플렉이 어떤 사람인가 하면 이런 사람 입니다....

▼ ▼ ▼ ▼


2015/08/12 - [헐리우드/헐리우드막장스토리] - 벤 애플렉 외도사건 전말 NEW UPDATE


 



유모와 바람 핀 사건으로 유명한 벤 애플렉과 맷 데이먼은 아주 절친입니다;; 

그 나물에 그 밥...........





"신인시절 제니퍼 로페즈랑 사귈 때 부터 그의 공공의 이미지가 얼간이 같은 이미지로 굳어졌고, 

실제로 그런 역에 캐스팅이 됐다"



라고 발언하면서.. 전 부인이었떤 제니퍼 가너에게도 굉장히 무례한 발언이며 

제니퍼 로페즈랑 벤 애플렉이랑 사귀고 헤어진지가 언젠데... 저딴 말을 하다니요 ㅡㅡ;;







맷 데이먼..당신을 입방정의 왕으로....... 

임명 합니다..................




영화홍보로 앞으로 인터뷰도 엄청 할텐데.......... 앞으로 무슨 일이 터질지 ㄷㄷ...

누가 맷 데이먼한테 청테이프 좀 택배로 좀 쏴줘야 할듯요...........



공감 꾸욱~~~~ 부탁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라며 :=) 이만 총총총총~





be-story.tistory.com
  1. soobolu 2016.08.21 20:35 신고

    드라마틱한 우정으로 유명한 저 둘이 저런 지저분한....놀랍네요 허

  2. enjoyourtea 2017.07.23 22:40 신고

    아우...못생깃다..ㅎㅎ;;

  3. Youmean 2017.08.02 08:42 신고

    맷데이먼 호감이엇는데....실망 ㅠ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