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에서 방영했던 <도깨비>가 얼마전 종영을 했는데요. 


(저는 원래 한국연예계는 포스팅 하지 않음) 









그래서 오늘은 도깨비 어디까지 알고 있니? 특집 



한국도깨비 이야기를 좀 해볼까 합니다 허헛 








도깨비 





공유 못 잃어 









광광..ㅡㅜㅜㅜㅜㅜㅜㅜ









저승이도 못 잃어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그동안 눈 호강 했었는데, (내용은 빻빻이라 싫음)



아쉽아쉽............









님들 맴 = 내 맴 


쎄임쎄임이겠죠? ..ㅜㅜ









어쨌든 말이죠. 우리가 알고 있는 도깨비는 





뿔나고 장난꾸러기 st 입니다만



이것은 모두 일본의 <오니> 일본의 도깨비의 이미지라는 사실. ㅇㅇ







우리나라 도깨비는 덩치도 크고, 잘생겼다고 합니다 


뿔도 없구욤


걍 사람 모습이라고...ㅇㅇ 









캬 


피지컬 죽이고 잘생긴 도깨비라..........bbbbb



물론 털도 많고 냄새나는 애들도 있었다고..ㅋ..






그런데 털난 도깨비들 냄새나는 도꺠비들은 


외국인 설화랑 엮였다는 이야기도 많다는 사실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도깨비 방망이가 말이에요.. 


그.. 양남들의..







그...





 래요.



ㅎㅎㅎㅎㅋㅎㅋㅋㅋㅋㅋㅎㅋㅋㅋ

ㅎㅋㅋㅋㅋㅋㅋㅎ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양인 도깨비 


한국 도깨비 다 품겠읍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

..














" 우리나라 도깨비는 원래 부귀와 장수를 빌었던 존재.


바다에서는 풍어를 가져다 주고 뱃길 인도해주고, 


사람과 관계를 맺는 대가로 부를 주는 존재!













와우내,,


돈도 잘 쓰고, 피지컬도 죽이고, 잘 생기고,, 


이거 완죠니 공유내,, 빼앰,, 






김은숙 작가님 도깨비 공부 좀 하신 편? ㅋ





(실제 작가님 사진ㅇㅇ) 











지금도 우리나라 어느 지역에서는 도깨비 신앙이 이어지는 곳도 있고,  


어촌에서는 도깨비 고사를 지내기도 한다고 합니다. 






술 한탕 먹고 큰 바위덩어리랑 씨름하고 있는 이야기는 아주 유명한 이야기죠? ㅋ.. 


시골 어르신들한테, 도깨비 이야기 해달라고 하면 술술 말해 주시기도 하는데, 










"도깨비는 체격도 되게 좋고, 키도 크며, 


그냥 인간 같다. 막걸리를 좋아해서 집마당에서 술 주정을 부리기도 하고, 


장난을 좋아한다." 




라는 증언들이 쏟아져 나오는 것을 볼수가 있죠 호홋 







아! 



그리고






 성욕도.. 


왕성...하다고..





ㅎㅎ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도깨비는 


1. 인공적인 불빛이 적은 곳 


2. 공기가 좋은 곳에

 





살고 있다고 합니다... 


도시에서는 도깨비 구경은 힘들 것 같고... 


어디 산골짜기 가야할 것 같내,,











나랑도 만나주라..........ㅜㅜㅜㅜㅜㅜㅠㅠㅠ


나랑 결혼해주라...................... 









비하인드 스토리는 헐리우드 막장 스토리와! 


재미있는 역사인물 스토리! 음모론과 무서운 살인자들의 이야기까지 


재미있는 이야기들이 많이 있습니다. *.* 




많이많이 찾아주시고 공감 덧글 꼬옥 남겨주세요! ♡


be-story.tistory.com
  1. 이전 댓글 더보기
  2. 만원이 2017.01.25 00:11 신고

    하앗..... 이런... 왕성이라니.. 제가 찾아가겠습니다ㅎㅎ

  3. kim nicole 2017.01.25 00:25 신고

    신선해요 이런주제!!!언제나 응원해요 핑크님

  4. 새들과수원 2017.01.25 02:01 신고

    이번주부터 무슨낙으로살지ㅡㅠ

  5. 김줌씨 2017.01.25 15:30 신고

    와우냌ㅋㅋㅋㅋㅋㅋ너무 재밌어옄ㅋㅋㅋㅋ

  6. 싱기방기ㅋ 2017.01.25 19:05 신고

    하핳...... 우리나라 도깨비가 이런 분이셧구나아

  7. 정문 2017.01.26 19:24 신고

    잘보고갑니다^^

  8. 곰호렌 2017.01.26 19:56 신고

    도깨비 드라마는 아직 안봤지만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었내욤 :)

  9. 허수니 2017.01.27 01:50 신고

    왕성(므흣)

  10. Bin.L 2017.01.28 00:16 신고

    저도 도깨비 열심히 봤지만 내용은 정말..ㅋㅋㅋㅋㅋ

  11. 차화수 2017.01.28 23:48 신고

    역시 트렌드를반영하시는 핑크아몬드님 새해복많이받으시고 올해도 재밌는이야기 부탁드려요~

  12. 밀크베리 2017.01.29 12:23 신고

    나도 도깨비 만나고 싶다요.ㅎㅎㅎ
    나만의 도깨비~!!

  13. dearmyong 2017.01.30 21:11 신고

    헤헤 재밋습니다 항상 즐겁게 보고있어요

  14. 링이' 2017.01.31 01:17 신고

    산골짜기로...ㅋㅋ

  15. 2017.02.16 22:16

    비밀댓글입니다

  16. 체리팜 2017.02.28 15:24 신고

    우리나라 도깨비 ㅎㅎㅎㅎㅎㅎㅎ 매력적인 케릭터이네요

  17. tikvah 2017.04.05 23:24 신고

    새로운 이야기네요

  18. 캡틴AAA 2017.04.06 21:11 신고

    인어에 대한 얘기도 써주세요!!

  19. 샵코드 2017.07.22 02:00 신고

    맞아요.. 뿔나고 심술부리는 저런 도깨비들은 일본것에서 따온거죠

  20. 세워리어 2017.08.07 14:00 신고

    도깨비 작가님 공부좀 꽤 하셨나보네요ㅎㅎ 잘 읽고 가욧

  21. 토끼블링 2019.01.23 15:27 신고

    세상에 마상에 방망이가.... 그...(말잇못)

+ Recent posts